본문 바로가기
홈카페레시피/디저트,베이킹레시피

홈카페 : 에그 햄치즈 샌드위치

by 산혜또니 2022. 6. 11.
반응형

에그 햄치즈 샌드위치.

 

요즘 들어 시간이 훌쩍 지나가는 것 같다.

교복을 입고 가방을 메고 학교에 다니던 게 엊그제 같은데

어느덧 나는 교복을 벗고 웨딩드레스를 입고 난 후 주부가 되어있었다.

 

20대 초반에 나는 샌드위치를 만드는 직업을 가졌었다.

젊은 나이에도 불구하고 정말 힘든 시간이었고

그 후 한 동안 샌드위치는 쳐다도 보지 않았었다.

 

시간이 꽤 흐른 지금은 가끔 먹고 싶다는 생각이 난다.

 

그래서 오늘 아침은 오랜만에 샌드위치로 한 끼 해결하기로 했다.

 

 

에그 햄치즈 샌드위치 제조법

 

재료 준비 : 식빵 . 양상추 . 허니머스터드 소스 . 슬라이스 햄 . 슬라이스 치즈 . 계란 프라이 . 오이

 


식빵 2장을 노릇하게 구워준 뒤, 각각 허니머스터드 소스를 얇게 펴 바른다.

식빵 1장 위에 양상추를 적당량 올려준다.

- 양상추는 잎 부분을 사용해주는 게 좋으며 간혹 줄기 부분을 사용할 때는

줄기 부분을 눌러 숨을 죽여 사용해주면 샌드위치 단면이 예쁘다. 

그 위 계란 프라이 하나를 올리고

슬라이스 햄 3장을 올려준다.

- 이때, 슬라이스 햄을 반 접어 겹쳐 올리면 단면이 더욱 풍성해 보인다. 

햄 위에 슬라이스 오이 3개를 올려준다.

- 오이는 어슷 썰기로 썰어 대각선 방향으로 올려준다.

( 집에 썰어둔 오이를 사용해서 나는 길쭉한 모양이 되어버렸다. )

마지막으로 슬라이스 치즈를 올린 뒤 식빵을 덮어주면 끝.


 

주말 아침에 딱 맞는 한 끼 식사 해결, 라떼와 먹으니 더욱 고소하고 맛있다.

도시락으로도 손색없을 듯하다.

 

 

Tip : 완성된 샌드위치는 각 모서리 끝부분을 조금씩 잘라준 뒤,

십자 모양으로 잘라 유산지에 담아주면 플레이팅이 예쁘게 된다.

샌드위치에 넣는 오이는 소금과 후추로 밑간 하여 사용하면 더욱 맛이 좋다.

반응형

'홈카페레시피 > 디저트,베이킹레시피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홈카페 : 허니브레드  (32) 2022.06.21
홈카페 : 고구마 케이크  (10) 2022.06.17
홈카페 : 러스크  (42) 2022.06.16
홈카페 : 크로크무슈  (9) 2022.06.15
홈카페 : 홈메이드 버터 쿠키  (4) 2022.06.09

댓글